> 협회 소개 >협회 소개 

 

(사단법인)미소재활복지협회와 특수아동지도사협회는 장애아동의 희망 입니다.


특수아동지도사협회는 지난 2009년 3월 7일 그동안 배출된 특수아동지도사들이 모여 설립된 협회이며 (사)미소재활복지협회는 2017년 2월 16일 법원에 정식 등기완료된 사단법인입니다.

 

2008년 5월 장애인 특수교육법 개정으로 장애인 의무교육이  유치원에서 고등학교까지 통합교육이 확대됨에따라 각 교육기관에서는 특수아동의 통합교육을 돕기위해 소정의 교육 이수자와 국가(직능원)에 등록된 자격 소유자를 우선적으로 채용하여 장애아동의 활동과 학습보조로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미소재활복지협회는 장애아동의 일반학교의 통합교육에 특수교육실무원의 활동영역이 점차적으로 확대되어가고 그 필요성과 전문화가 시급하여 특수아동지도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육성하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한 질적 향상으로 궁극적으로는 장애아동에게 사랑의 봉사자이며 실천자로서 활동할 수 있는 특수아동지도사 협회의 필요성이 절감하게 되었습니다.

 

(사)미소재활복지협회는 장애아동의 초, 중, 고등학교와 특수학교의 통합교육 지원활동을 위한 특수아동지도사 배출과 성인 발달장애인의 취업지원활동을 위한 장애인직무지도사 교육과 자격관리업무, 운영관리 등을 집중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앞으로 특수아동지도사들은 장애아동들의 눈과 귀 그리고 손과 발이되어 장애를 딛고 정상아동들과 동등한 대우를 받고 그들에게 수준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미소재활복지협회와 특수아동지도사협회의 전 회원은 장애아동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